처음에 포토샵 설치하다가 잠시 중단시켰는데 그 뒤로 다시 설치하려니까
"설치 프로그램에서 초기화를 실패했습니다. 문제를 해결하려면 adobe 지원 관리자를 다운로드 하십시오"
라는데 막상 관리자 다운로드 사이트 들어가도 이상한 영어만 있고 넘 짜증나서
컴퓨터 포맷 직전까지 갔다가 어찌어찌 이틀만에 해결한 방법을 포스팅으로 남겨둔다!!
해결을 위해서는 컴퓨터 안에 있는 어도비 프로그램들을 모조리 제거해야함
우선
<프로그램 제거 전 강제종료 시키는 방법>
프로그램 삭제를 위해서는 Process Explorer 를 실행시켜서 이상 동작이 확인된 파일을 확인하고 강제로 종료 시켜야 함
https://docs.microsoft.com/en-us/sysinternals/downloads/process-explorer
Process Explorer - Windows Sysinternals
Find out what files, registry keys and other objects processes have open, which DLLs they have loaded, and more.
docs.microsoft.com
1. 위 링크로 들어가서 Process Explorer 프로그램을 다운
2. 프로그램 실행 후 Ctrl+F 누르고 Adobe 검색
3. Adobe 관련된 모든 파일 경로 확인
4. 해당 프로그램 우 클릭 - Kill Process 또는 Kill Process Tree 클릭 (실행중인 프로세스를 종료시킴)
다음으로
<완전 삭제하는 방법>
1. 제어판에서 Adobe 관련된 프로그램 제거
2. CC Cleaner Tool 클리너 툴을 이용해서 제거 (아래 홈페이지에서 다운, 방법 참조)
https://helpx.adobe.com/kr/creative-cloud/kb/cc-cleaner-tool-installation-problems.html
(* 삭제 목록 선택할때 1.All 선택 하기)
3. 해당 프로그램 이름을 가진 폴더 직접 삭제
(1) 내 PC - 보기- 숨김항목 체크 (숨김파일이 보이도록)
(2) 아래 항목의 adobe 폴더 삭제하기
C: - 사용자 - app data - roaming - adobe
C: - 사용자 - app data - local - adobe
C: - 사용자 - app data - local row- adobe
C: - program data - adobe
C:- program files - common files - adobe
C:- program files x 86 - adobe
C:- program files x 86 - common files - adobe
이렇게 까지 하고 다시 재설치 해보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될거당,,
'자기계발 > 컴퓨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dobe 설치오류]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수 없습니다, '무시' 누르기 찝찝할때 (1) | 2021.01.29 |
---|